잘 만든 공공 키즈카페
집 앞에는 작년 9월쯤 첫 개관을 한 송정복합체육센터가 있습니다. 송정복합체육센터답게 제가 좋아하는 수영장도 있고, 헬스장, 스쿼시 등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시설은 바로, 송이나래 키즈카페입니다. 송이나래 키즈카페는 군포시가 직접 운영하는 공공 키즈카페로, 접근성 좋고 깨끗하면서도 이용요금이 단돈 1,500원 밖에 안 한다는 사실! 다녀보면 키즈카페가 한 시간에 2만 원도 훌쩍 넘는 경우가 많아서 4인 가족이 함께 즐기려면 10만 원이 훌쩍 넘는데요. 송이나래는 정말 착한 가격입니다. 입장은 시간대 별로 운영이 되는데, 한 타임 놀이시간은 50분입니다. 1부 운영시간은 오전 10:00~10:50, 2부는 11:00~11:50까지 운영되고, 이후 점심시간이 지나고 3부가 시작됩니다. 3부 시작시간은 13:30~14:20분으로 각 타임마다 10분씩 휴식 시간이 있어요. 각 쉬는 시간에는 청소, 정돈을 하기 때문에 잠시 복도에 나와 쉬는 시간을 갖습니다. 쉬는 동안 물도 마시고, 간식도 먹으면서 체력도 보충하면 좋습니다. 마지막 6부는 16:30~17:20분까지이며 이 시간 이후에는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유아 눈높이에 맞춘 안전한 놀이 공간
키즈카페는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입구를 중심으로 왼쪽은 영유아 전용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오른쪽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끄럼틀, 볼풀장, 낚시공간, 집라인 등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알찬 공간입니다. 특히 영유아 전용 공간에는 아주 어린 아기들도 놀 수 있도록 안전하게 구성되어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 회전목마 등 기구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밖에서는 2천 원씩 내고 1분 정도 탈까 싶은데요. 여기서는 마음껏 탈 수 있답니다. 한쪽에는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책들과 푹신한 소파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쉬기도 참 좋았고요. 바닥은 푹신한 매트로 되어 있어 넘어져도 다칠 위험이 적고, 곳곳에 스태프 분들이 계셔서 위생이나 안전도 꼼꼼히 관리되고 있었어요.
부모가 쉬기 좋은 휴게 공간까지
아이들이 노는 동안, 물론 아이 곁에서 함께 놀아주어야겠지만 가끔 잠깐 앉아 쉬고 싶을 때가 있지요. 이곳에는 보호자 휴게 공간도 아주 잘 되어 있답니다.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엄마들끼리 앉아서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기도 하고요. 단, 이곳은 음식물, 음료 반입 제한이 있어서 안에서 음료를 마시거나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혹시 들고 오더라도 보관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서 보관해 둘 수 있고요, 바로 앞 복도에 앉아서 마시는 것은 가능하니, 복도의 의자에서 잠시 쉼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내부는 공간이 넓지가 않아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눈앞에서 바로 보고 잠시 쉬기도 할 수 있어서 돌봄과 휴식이 가능한 공간이랍니다.
저렴한 비용, 군포 시민 혜택
송이나래 키즈카페는 군포 시민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군포 시민이라면 저렴한 비용에 추가로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답니다. 입장료가 한 타임에 1,500원인데 아이와 보호자 모두 동일한 금액입니다. 만약 군포에 거주한다면 송정체육센터의 멤버십카드를 만들 수 있는데요. 결제 시, 멤버십 카드를 인증하면 50% 할인되어, 75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한 명당 하나의 카드만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4인 입장 시 4인 모두 할인을 받으려면 모두 멤버십이 있어야 해요. 멤버십 발급 시 비용이 드는 것은 아니지만, 미성년 자녀의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서 방문해야 하니, 이점 알아두시면 좋겠죠? 또 미리 홈페이지에서 부모 각각 회원 가입을 한 후에 방문해야 합니다.
저희 아이는 송이나래를 정말 좋아하는데, 4인 가족이 가장 오래 있을 때가 3 타임이었습니다. 할인받지 않고도 18,000원이니 타 일반 키즈카페 시설 1인 입장료도 안 되는 셈이죠. 주말에 딱히 갈 곳이 없거나 할 것이 없을 때 걸어서 도착하면 신나게 놀 수 있는 그곳! 송이나래 키즈카페는 정말 소중한 존재입니다. 참, 송이나래는 월요일은 휴관이니 방문하실 때 헛걸음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